웨딩뉴스

    1. 상견례
    2. 웨딩홀/호텔/부케
    3. 스튜디오
    4. 드레스/턱시도
    5. 한복/예물/예단
    6. 허니문/면세점
    7. 청첩장
    8. 헤어메이크업/뷰티케어
    9. 폐백/이바지
    10. 웨딩연주/웨딩카
    11. 인테리어/혼수가전/가구
    12. 기타웨딩정보
  1. 파워인터뷰
    1. 파워인터뷰
  2. 웨딩매거진
    1. 패션&뷰티
    2. 요리
    3. 인테리어
    4. 헬스&다이어트
    5. 재무설계&재테크
    6. 임신&육아
qucik guide
  • 무료상담신청
  • 방문상담문의
  • Q&A게시판
  • 애비뉴오시는길
avenue service
  • 다양한 상품의 만족서비스
  • 투명한 가격의 정직서비스
  • 웨딩애비뉴만의 신뢰서비스
  • 1:1 고객 맞춤 동행서비스
customer center
고민, 걱정없이 웨딩애비뉴 플래너가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준비해 드립니다. 정성을 다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02-6273-1000. 상담시간 (월요일 휴무) AM 10:00 ~ PM 7:00

파워인터뷰. 웨딩애비뉴에서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상세내용입니다.
[비단.빔 한복] 한복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담은 비단.빔 한복 2013.06.14

한복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로 다양한 디자인으로 순수 100%국내 제작의 특별한 한복을 만나볼 수 있는 강남구청역에 위치한 비단.빔. 품격이 다른 한복과 고객에 대한 애정으로 철저한 사후관리가 돋보이는 비단.빔 한복을 만나보겠습니다.  

우리옷 한복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사명감으로 20년간 한복 외길을 걸어 온 국내 한복의 명가 비단.빔의 이왕숙 대표이사에게 한복에 대한 열정을 들어보겠습니다.




      사진 = 강남구청역에 위치한 비단.빔 매장



- Q1. '비단빔’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 A.


비단. 빔은 지난 1991년 한올명주로 설립되어 2011년 비단.빔에 이르까지 한복제작에만 전념해온 한복업계의 명가입니다. 오랜기간 한복 업 외길을 걸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작품만을 고집해온 비단. 빔은 업계정상의 자리를 지켜왔으며 지난 1995년 이후 2011년 현재까지 한복의 대중화와 세계화란 슬로건을 내걸고 23회 작품집을 출간해 왔습니다.

이러한 결과로 비단. 빔은 사회문화적 리더 그룹들로부터 작품을 호평 받은 바 있으며 다년간의 기술축척으로 조선시대의 궁중의상 및 민속복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작 경험을 축척 하고, 현재 40가지가 넘는 원단들과 수많은 수 디자인이 의장등록 되어있습니다. 비단. 빔의 기술과 작품 노하우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혼수 한복의 디자인 요구를 충분히 만족시켜주고 있습니다.

2001~2002년 동안 인사동 전시회 개최 등 한복 발전 협회 이사로 활동하며 소비자가 선호 할 수 있는 우리 한복을 만들어 가며 인터넷 기반의 사회변화의 흐름을 주목하여 2001년 자사 홈페이지를 구축하였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고객의 관리 및 서비스 제공으로 “한번, 비단. 빔의 고객이 되면 영원한 비단. 빔의 고객”이라는 운영방침으로 판매 이후의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비단. 빔은 앞으로도 다음과 같은 원칙에 입각하여 사업을 진행함으로 고객 만족도 1위 자리를 지키기 위한 끝없는 노력을 계속하고자 합니다.

비단.빔의 고객을 향항 자세는 첫째, “고객중심의 운영”비단.빔 고객의 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고객중심의 운영을 목표로 임하겠습니다. 둘째, “철저한 사후관리” 비단.빔은 한복을 판매하는 일보다 판매 후 사후관리에 더욱 신경 쓰겠습니다. 셋째“유행없이 오래 입을 수 있는 한복” 비단.빔 만의 철저한 고객 관리를 의하여 비단.빔 회원으로 등록 하시는 고객에 대하여 철저한 관리를 한복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10년 동안 입을 수 있는 한복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 Q2. 비단빔 만의 한복의 특징이 있다면 어떤 점이 있을까요?
 - A.
강남의 유일무이한 원단의 직접 제직과 염색, 모든 수가 손수로 이루어지며 직접 공장 운영으로 100% 국내 제작하여 다양한 원단으로 개개인 기호에 맞추어 한분 한분을 위한 디자인 가능합니다.
비단.빔의 사원들은 모두 끊임없는 공부와 디자인을 연구하고 매월 잡지 화보촬영을 위해 6벌 이상의 새로운 디자인 개발하여 유행에 민감한 요즘 신부님들에게 원하는 맞춤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또한 스튜디오 한복컷 촬영시 개인별 맞춤 한복이외에  화보 컨셉으로 전통과 퓨전이 함께하는 한복 무료대여 해드립니다.




- Q3. 결혼할 때 한복을 대여나, 맞춤으로 진행하게 되는데 두 가지의 장단점이 있다면 어떤 점일까요? 
 - A.

맞춤한복시 장점은 내가 원하는 색상과 원단 디자인을 모두 선택해서 고를 수 있으며 완성 후에도 가봉을 통해 내 신체 특성에 꼭 맞는 예쁜 한복을 입을 수 있습니다. 대여한복처럼 반납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으며 맞춤시 웨딩에 필요한 소품과 의상을 무료 대여받을 수 있고, 결혼준비에 필요한 예단봉투와 함포장등의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대가 걱정이라면 본견, 화섬 등의 원단 가격대를 예산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면 단점으로는 맞춤보다 가격이 높지만 요즘에는 신랑신부 패키지로 묶어 기존가 대비 40%정도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많이 하고 있기 때문에 잘 선택한다면 대여 가격과 비슷한 수준으로 맞출 수 있습니다.

대여한복의 장점으로는 맞춤 한복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완성된 한복을 보고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으로는 대여 횟수에 따라 가격이 올라갈 수 있으며 대여 후 오물이나 파손시에는 업체가 정한 기준에 의해 보상해야 합니다. 또한 한복 소재가 실크가 아닌 경우가 대부분이며 대여 후 반납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 Q4. 한복집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 A.
먼저 한복전문샵인지 확인하여 원단, 수, 바느질이 완벽한지 체크합니다. 한복은 국내 제작 여부와 다양한 원단과 색감을 비교하여 자체제작 샵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복&혼례에 대한 전문가적 식견이 갖추어져 있는지, 가격대가 적당한지 검토합니다.


 


- Q5. ‘비단빔’의 한복은 0000 이다. 
A. 
'비단빔' 한복은 필로티이다.  
필로티는 근대건축에서 건물 상층을 지탱하는 독립기둥으로, 벽이 없는 일층의 주열(柱列)을 말한다.
우리 비단빔의 한복은 한복원단과 디자인의 중심을 세우고 있는 기둥으로 자체제작의 독립적인 기둥으로 멋스러우면서 현대적인 디자인과 고전의 미를 놓치지 않는 고집스러움을 지켜간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디어데이지 웨딩드레스] 특별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디어데이지 웨딩드레스
다음글 [한복] 비단빔 대표이사가 제안한 신부 체형별 아름다운 한복 스타일은?
문자상담신청
/ 80 byte
문자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