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결혼생활과 건강한 아기를 낳기 위해 신부만 검진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신랑에게도 반드시 웨딩검진을 받도록 해야합니다.
○ 불임검사 예전에 비해 불임의 원인이 남성에게 있을 확률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결혼 전 남성의 불임검사는 필수입니다. 정자의 운동정도와 수, 정액의 정상유무를 판단하는 검사를 통해 이상이 있다고 확인이 되면 정밀검사인 염색체 검사를 받도록 합니다.
○ 성병검사 성병관련 검진은 건강한 가정을 이루기 위한 필수요소입니다. 성병은 남성 불임의 원인이 될 뿐더러 여성의 자궁이나 난소에 염증을 유발시키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부부의 불임을 초래할 수 있는데요. 특히 임질이나 매독은 배우자와 아기에게 치명적이기 때문에 결혼전에 미리 감염여부를 확인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사진 출처 = watson-studios.com
○ 전립선검사 조루나 발기부전의 장애원인으로 발전할 수 있는 전립선 염은 장시간 컴퓨터 사용이 많은 현대 남성들에게 많이 발생한다. 고환과 항문의 중간 부위 근육이 압박을 받고 긴장 상태에 있으면서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예비신랑이 갑자기 소변 횟수가 늘어나거나 소변시 통증이 있다면 전립선염을 의심해야 합니다. 만약 전립선염이 만성이 되면 일상생활을 하기 힘이 들 정도로 고통을 느끼며 소변 배출이 제대로 되지 않으므로 조기치료가 필요합니다.
* 건강검진 팁 *
① 전날 9시 이후로는 금식한다 건강검진을 앞두고 있을 때는 전날 저녁을 가볍게 먹고 9시 이후로는 금식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 의사와 상담 후 치료 먼저 어떤 것을 검진할지 미리 정하고 건강검진을 받은 후 결과가 나오면 큰 질병이 있는 것이 아니라도 의사와 충분히 상의하여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③ 비용이 부담된다면 한국 건강관리 협회에서 여러가지 검진을 하다보면 비용이 많이 나와 부담이 될 수 있는데 국가에서 건강검진만을 전문으로 시행하는 한국건강관리협회를 이용하면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